블로그를 위한 가비아 도메인 구매 및 네임서버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에서 2차 도메인 등으로 사용하기 위해 도메인을 구매하시실 때 구매 방법과 네임서버를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국내에서는 압도적으로 많겠지만 아직까지는 네이버 특성상 사용자가 구매한 도메인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이기 때문에 카카오의 티스토리 블로그 위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비아 도메인 가격 확인

가비아 메인 사이트로 오시게 되면 가운데 URL 주소를 입력하는 검색창이 있습니다. 여기에 자신이 등록을 원하는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시면 1차 도메인별로 가격 비교가 가능합니다. 당연 com, net, co.kr, org 등 저명한 국가, 기관 도메인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고 shop, site, biz, me 등의 비인기 URL들은 가격이 싸거나 행사를 하는 것이 많습니다.

사람들이 대부분이 인터넷 검색을 통해 검색결과 링크를 통해 들어오겠지만 간혹 직접 타이핑을 하게되면 com이나 co.kr를 입력하고 들어오기 때문에 내 사이트의 성격에 맞게 잘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https://gabia.com


도메인 구매 페이지

신청 정보와 소유자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등록할 기간과 비용을 확인하시고 도메인 주소의 소유자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전화번호, 주소 등 민감한 정보들이 입력되는데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겠지만 이런 정보들을 비공개로 바꾸는 추가 옵션도 있습니다.


도메인 구매 네임서버 설정

네임서버 설정 부분에 1,2차 네임서버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그냥 가비아 네임서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안전 잠금 서비스는 무료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신청을 해주시고
등록정보 숨김 정보는 내 도메인에 남아 있는 개인정보를 어느정도 숨겨줄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서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 결제를 진행 하시러 가면 됩니다.


도메인 가격

결제를 하실 때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결제 결과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다 되셨다면 결제 요청을 진행해줍니다.


가비아 카카오톡

가비아는 결제 시 카카오톡으로도 내역을 알려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결제 성공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