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11 설치용 부팅 USB 만들기 쉬운 버전

전문적인 방법 없이 윈도우10을 설치할 수 있는 USB 드라이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팅 USB는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PC를 포맷하고자 할 때 사용해서 윈도우, 리눅스 등의 운영체제를 PC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11 설치 USB 만드는 방법

예전에 윈도우10 설치 USB를 만들기 위해서는 ISO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CD를 굽는 프로그램도 다운로드 하고 USB를 포맷을 하고 과정이 굉장히 복잡했습니다.

이제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USB 만드는 툴이 있기 때문에 훨씬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MS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부팅용 USB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USB를 준비해줍니다. 용량은 8기가 이상이면 충분하실 겁니다.

USB가 없으신 분들은 가까운 문구점이나 다이소에서 구하시면 됩니다. 만원 이만원에 구하실 수 있습니다.

MS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사이트로 가셔서 원하시는 윈도우 버전을 선택해 줍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MediaCreationTool21H1.exe 라는 프로그램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다운로드 후에는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Windows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는데 동의를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선택해 줍니다. 이걸로 부팅 USB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PC를 이용해서 재설치를 하시려면 [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을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이 때 USB를 꽂아놓아 주시면 됩니다.

드라이브 목록을 새로 고침해서 내 USB가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는지 확인해 줍니다.

진행률이 100퍼센트가 될 때까지 기다려 줍니다.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준비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오면 정상적으로 완료가 된 것 입니다.
마침을 클릭하셔서 나가 줍니다.

ESD-USB가 만들어졌습니다. USB 내부의 파일을 보시면 위와 같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이 USB를 가지고 윈도우를 재설치 하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