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플스5 디지털에디션 개봉기


오늘은 플레이스테이션5 구매기와 개봉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매한지는 오래됐지만 이제서야 후기를 한번 써보네요..


플레이스테이션5 후기

일렉트로마트 플스5

플레이스테이션은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서 사왔습니다. 플스 패키지 안에는 듀얼센스 컨트롤러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따로 구매를 해주셔야 합니다. 아니면 세트로 되어 있는 패키지를 찾아주셔야 합니다.


플스5 구매

2023년 8월 기준 이벤트로 갓오브워 번들 패키지가 67만원 정도에 판매 중이나 쿠팡이나 네이버 같은 곳에서 찾아보시면 아마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을 거예요


플레이스테이션 박스

아주 영롱한 자태를 뽑내고 있는 PS5입니다. PS3 이후로 처음 구매하는 콘솔 패키지입니다.
8k 까지 지원하고 4k 120을 지원한다고 적혀있는 거 보니 120hz.. 엄청난 성능인건 확실합니다. PC에서 비슷하게 성능을 구현해 내려면 훨씬 비싸게 구성해야 하지만 플스5의 최적화는 대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스 구성품

플레이스테이션5 구성품

구성품은 듀얼센스를 제외하고 본체, 충전 케이블, HDMI to HDMI 케이블, 받침대, 설명서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참고로 듀얼센스 4개를 구매해서 4명이서 피파 같은 게임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잘 되더라고요


플스5 앞면

전면 포트 구성은 USB-A, USB-C 포트가 하나씩 있습니다. 전면에 있는 USB-A 포트는 검정색인 것으로 미루어보아 3.0 포트가 탑재된 것으로 보입니다.


디지털 에디션이기 때문에 따로 CD를 넣는 구멍은 없습니다. 소장용으로 CD를 자주 구매하시는 분들은 디스크 에디션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디지털 에디션의 경우는 PS 스토어에서 게임 패키지를 구매하셔서 다운로드 하면 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플스5 후면

후면부 포트는 USB-A 3.1 포트 2개, 랜포트, HDMI 포트, 전원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기에 와이파이 연결도 물론 가능하지만 안정성을 위해서는 랜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플스5 사진

본체의 모양은 전체적으로 사각형 형태를 띄고 있지만 곡선이 들어가 있습니다. PS3, PS4 일때 보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이쁜 것 같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시리즈 모음

플레이스테이션 시리즈

좌측부터 PS5 -> PS1 입니다.


듀얼센스

듀얼센스의 구성품은 더 단촐합니다. 본체 하나만 들어 있고 품질 보증서? 설명서가 하나 들어 있고 끝입니다. 충전은 개인적으로 충적 독(Dock)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정말 이쁩니다. 저는 방향키보다 스틱을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인터페이스 구성은 XBOX의 원패드가 더 좋긴 했습니다.


플스 전원

전원을 켜게 되면 파란색으로 불빛이 들어오게 되고, 절전 상태에서는 오렌지, 주황색으로 불빛이 바뀌게 됩니다. 전원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는 당연히 불빛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불빛을 보고 기기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스5 전원 버튼

전원버튼은 기기 전면부 하단에 작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삼성 플레이스테이션

삼성 스마트 TV에서 앱에 PlayStation 5를 선택해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플레이스테이션을 직접 플레이 해보고, SSD 카드 업그레이드 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몇 가지 꿀팁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남기기